본문 바로가기

개인

2022년 회고

반응형

2022년은 20대에서 30대로 넘어가는 해였다.

신기하게도 그런 2022년에 많은 인생의 변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Work

  • 컬리에서 많은 경험을 했다.
    • 헥사고날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인증시스템을 개선하였고 소셜로그인 기능 개발 및 회원 등급 시스템을 개편했다.
    • 개발 문화 성장을 위한 퍼실리테이터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신규입사자 온보딩 프로세스를 적용 및 고도화 했다.
    • 개발자 밋업 라이브 발표를 했다. 너무 떨렸지만 재미있었다..!
  • 2022.11.11부로 컬리를 퇴사하고 2022.12.12부터 AWS에서 Associate Solutions Architect로 이직하게 되었다.
    • 지금까지는 개발자로써 커리어를 쌓고 있었는데 Solutions Architect라는 새로운 커리어를 경험하게 되었다.
    • AWS에서 많은 경험치를 쌓아 많이 성장하고싶다. 벌써부터 기대된다.

 

Life

결혼을 했다. 거의 10년을 함께하던 내 여자친구가 이젠 아내가 되었다.

결혼식에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축복해주셨다.

너무 감동이었고, 그래도 나 잘살아왔구나 싶었다 ㅎㅎ

 

신혼여행은 괌으로 갔는데 너무 좋았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또 여행을 오고싶었을 정도로 너무 좋았다.

 

결혼을 했다는 것이 아직은 실감이 안난다.

다만 무언가 책임감이 더 생긴 것 같다.

아내와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재미있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

 

 

Hope

2021년 회고 때 이야기 했던 평생 습관화 하고 싶은 3가지 항목이 있었다.

독서, 운동, 코딩

 

2022년 한 해 동안 열심히 습관화 하기 위해서 사내 및 외부 독서 스터디를 진행했고, PT를 끊어서 운동도 꾸준하게 했고, 코드 리뷰 및 개발 작업을 통해 코딩을 꾸준하게 하고자 노력했다.

 

2023년에도 마찬가지로 이어서 노력해보고자 한다.

다만, 여기에 영어 공부도 추가하려고 한다.

목표는 IELTS 자격 시험 응시이다.

나의 현재 영어 실력을 파악하여 내가 목표로 하는 수준(영어로 일하는데 무리가 없는 수준)까지 도달하기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할 지 설계해봐야겠다.

 

이와 더불어 AWS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자 한다.

 

 

2023년에도 이어서 열심히 살자! 화이팅!

반응형